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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차량관리용품시장의 오늘과 내일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013-07-10 (수) 06:03 조회 : 707
□ 중국 차량관리용품시장의 오늘과 내일

  ○ 중국 자동차관리부품시장협회(中国汽车配件用品市场协会)가 발표한 '2013년도 중국 자동차용품업계 동향 보고서(2013年汽车用品行业趋势白皮书)'에 따르면 2012년도 중국 자동차관리용품시장의 규모는 5660억 위안이며,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31% 증가한 수치임. 현재 중국에는 10만여 개의 자동차관리용품업체가 있음.

 ○ 중국은 2012년 말 기준 자동차 등록대수가 1억 대를 넘어서 미국(2억5000만 대), 유럽(2억4000만 대)에 이어 세계에서 3번째로 자동차가 많은 나라로 매년 2000만 대가 넘는 자동차가 판매됨. 관련업계 전문가들은 자동차시장이 급성장하는 만큼 중국의 자동차관리용품 시장의 성장 역시 지속돼 오는 2015년에는 연간 규모가 9500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측함.

 ○ 중국 자동차관리부품시장협회는 2013년 중국의 자동차 관리용품시장이 2012년 대비 30% 이상 성장해 6600억 위안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함.
  - 2013년도에는 수입산 윤활유, 광택제, 액세서리 등이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
  * 国汽车配件用品市场协会) 티엔팡(田芳) 주임 인터뷰 (무역관 직원을 통한 전화인터뷰)

    Q. 2012년도 차량관리용품시장 상황은 어떻했는가?

    A. 윤활유와 차량보호 및 광택제품의 판매가 가장 많았다. 중국 국내제품보다는 해외수입제품의 판매가 훨씬 많았다. 중국 소비자들이 중국 국내제품의 품질을 신뢰하지 않는다.

 

    Q. 2013년도에는 어떤 제품이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하는가?

    A. 2012년도에 이어 윤활유제품과 차량광택 및 보호제품, 썬팅 및 단열제품, 여성운전자의 증가로 인한 액세서리 제품 등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측한다.

 

□ 시장진출 주요 브랜드

 ○ 중국의 차량관리용품시장의 규모가 점점 커지자 중국의 성장 가능성을 미리 알아본 미국, 영국, 독일 등 구미권 기업은 2000년대 초반부터 중국에 진출해 중국 전역에 독립적인 영업망을 갖추고 영업 중임.

  ○ 현재 중국차량관리용품시장의 주요기업으로는 미국의 3M·Honeywell·MobilㅍMcguire, 독일의 Wurth·Bosch·Sonax, 영국의 Nelson·BP 네덜란드의 Shell, 일본의 Autobacs와 중국현지 업체인 위엔쩡(元征), 란싱(藍星), 처루쓰(車路飾), 콰이처셔우(快車手), 캉푸뚠(康普顿) 등이 있음.



출처 : kotra 해외비즈니스 정보포털 / 2013-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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